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구약)/27 다니엘 묵상(I)

역사의 일부분일 뿐...(다니엘 2:24-30)

by TwoTalents 2022. 11. 5.

이미지 출처 - 2general(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 역사의 일부분일 뿐...

 

본문 : 다니엘 2:24~30

24.이에 다니엘은 왕이 바벨론 지혜자들을 죽이라 명령한 아리옥에게로 가서 그에게 이같이 이르되 바벨론 지혜자들을 죽이지 말고 나를 왕의 앞으로 인도하라 그리하면 내가 그 해석을 왕께 알려 드리리라 하니

25.이에 아리옥이 다니엘을 데리고 급히 왕 앞에 들어가서 아뢰되 내가 사로잡혀 온 유다 자손 중에서 한 사람을 찾아내었나이다 그가 그 해석을 왕께 알려 드리리이다 하니라

26.왕이 대답하여 벨드사살이라 이름한 다니엘에게 이르되 내가 꾼 꿈과 그 해석을 네가 능히 내게 알게 하겠느냐 하니

27.다니엘이 왕 앞에 대답하여 이르되 왕이 물으신 바 은밀한 것은 지혜자나 술객이나 박수나 점쟁이가 능히 왕께 보일 수 없으되

28.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 그가 느부갓네살 왕에게 후일에 될 일을 알게 하셨나이다 왕의 꿈 곧 왕이 침상에서 머리 속으로 받은 환상은 이러하니이다

29.왕이여 왕이 침상에서 장래 일을 생각하실 때에 은밀한 것을 나타내시는 이가 장래 일을 왕에게 알게 하셨사오며

30.내게 이 은밀한 것을 나타내심은 내 지혜가 모든 사람보다 낫기 때문이 아니라 오직 그 해석을 왕에게 알려서 왕이 마음으로 생각하던 것을 왕에게 알려 주려 하심이니이다

 

묵상 :

다니엘은 왕을 향해 이 모든 일의 주관자가 하나님이심을 분명하게 밝힌다.

왕에게 꿈을 꾸게 한 것은 하나님이시다.

그렇기에 그 어떤 지혜자나 술객이나 박수라 할지라도 꿈의 내용도, 뜻도 알 수 없었던 것이다.

이제 꿈을 꾸게 하신 하나님께서 다니엘을 통해 그 꿈을 해석해 주실 것이다.

다니엘은 이 모든 것이 왕에게 장래 일을 나타내시려는 하나님의 역사임을 밝힌다.

 

느부갓네살 왕은 당시 세계 최강 바벨론의 왕이다.

그가 가장 큰 힘을 가진 사람이다.

하지만 그런 그라도 결국은 하나님의 피조물일 뿐이다.

하나님께서 주관하시는 역사의 일부분일 뿐인 것이다.

자신의 꾸었던 꿈의 내용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그 뜻에 대해서는 전혀 감을 잡지 못할 정도로 무지한 존재이다.

하나님께서 막으시면 그 누구도 그를 도울 수 없다.

하나님의 이끄심을 받은 사람, 다니엘을 통해 모든 진실을 알 수 있을 뿐이다.

 

오늘날 세상을 좌지우지하고 있다고, 스스로 믿고 있는 강대국의 지도자들.

결국 그들도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하나님께서 주관하시는 역사의 한 부분일 뿐이다.

영원할 것 같은, 결코, 무너지지 않을 것 같은 그들의 힘, 그들의 권력.

그 강력해 보이는 힘도, 권력도 하나님께서 보이시는 환상 앞에 아무것도 해결하지 못하는 허망한 것임을 깨달을 수 있기를.

이제 곧 무너질 헛된 것에 집착하지 말고, 영원히 변함없는 하나님의 사랑 앞에 무릎 꿇을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간절히 기도한다.

 

💒'사람이교회'는 온라인교회입니다.

'사람이교회'와 함께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aramichurch@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