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신약)/51 골로새서 묵상(I)

같은 편 임을 알아야 한다.(골로새서 1:24~2:5

by TwoTalents 2021. 12. 26.

이미지 출처 - 슬램덩크

제목 : 같은 편 임을 알아야 한다.

 

본문 : 골로새서 1:24~2:5

24.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25.내가 교회의 일꾼 된 것은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직분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함이니라

26.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27.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28.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29.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1.내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무릇 내 육신의 얼굴을 보지 못한 자들을 위하여 얼마나 힘쓰는지를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2.이는 그들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함과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니

3.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4.내가 이것을 말함은 아무도 교묘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5.이는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가 질서 있게 행함과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이 굳건한 것을 기쁘게 봄이라

 

묵상 :

바울은 자신이 골로새 교회는 물론 라오디게아 교회를 위해 애쓰고 있는 사실에 대해 그들이 알아주기를 원하고 있다.

골로새 교회와는 다르게 라오디게아 교회는 바울이 본적이 없는 이들임에도 불구하고 골로새 교회와 동일하게 힘을 쓰고 있고, 그 사실을 그들도 알기를 원하는 것이다.

바울이 이렇게 자신의 애씀을 알아주기 원하는 이유는 자신의 열심을 드러내고자 함이 아니다.

바울이 그렇게 열심히 하고 있으니깐 그들에게도 바울에게 열심히 해 주길 요구하기 위해서 그들이 알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다.

바울은 영적으로 혼탁한 그 시대에 진정으로 골로새 교회와 라오디게아 교회를 사랑하는 믿음의 형제가 누구인지를 알아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니깐 바울이 골로새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와 같은 편이라는 사실을 인지하라는 것이다.

이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계속해서 거짓 교사들이 일어나 하나님의 교회를 공격한다.

다른 복음으로 미혹하고, 가짜 복음으로 넘어트리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 안에서 같은 편이 누구인지를 정확하게 알아서 적의 말에는 경계하고, 배척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골로새 교회와 라오디게아 교회 안에도 교묘한 말로 속이는 자들이 있었다.

그들은 바울을 부정하고, 결국 예수그리스도를 부정하는 이들이다.

그렇기에 바울의 진실한 노력을 기억하여서 그가 같은 편임을, 바울과 함께하시는 예수그리스도를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어떤 행위에 대해서 드러내는 것을 상당히 쑥스러워하는 성격이다.

그래서 뒤에서 응원해주고, 뒤에서 도와주고, 뒤에서 힘을 줄 때가 많고, 굳이 그것을 상대에게 알리지 않는 편이다.

그런데 그러다 보니 내가 얼마나 그를 위해 노력했는지, 어느 정도 같은 편이 되어있는지 상대는 전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래서인지 확실한 영적 아군이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요즘 들어서는 영적 아군의 필요성을 너무나도 절실하게 느끼고 있다.

점점 복잡해지고 혼란스러워지는 세상 속에서 혼자 힘겨울 때가 너무 많다.

이제는 드러내야 할 것 같다.

내가 얼마나 그들을 존경하고 사랑하고 있는지...

믿음의 형제들을 위해 애쓰며 기도하고 있는지.

비록 가진 능력이 보잘것없어서 큰 힘이 되어주지는 못하지만, 혹시라도 영적 아군이 두들겨 맞을 때 같이 맞을 수 있는 심령이 있음을 알게 해야 할 것 같다.

그래서 교묘한 말로 나를 속이는, 형제와 자매를 미혹하는 가짜들을 함께 물리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소원한다.

 

하나님...

같은 편과 같은 편임을 서로 알게 하소서.

 

 

💒'사람이교회'는 온라인교회입니다.

교회 등록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aramichurch@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