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신약)/40 마태복음 묵상(I)

강제로 주어진 기회.(마태복음 10:16-23)

by TwoTalents 2023. 2. 11.

이미지 출처 - 독서연구소

제목 : 강제로 주어진 기회.

 

본문 : 마태복음 10:16~23
16. 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

17. 사람들을 삼가라 그들이 너희를 공회에 넘겨 주겠고 그들의 회당에서 채찍질하리라

18. 또 너희가 나로 말미암아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 가리니 이는 그들과 이방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19. 너희를 넘겨 줄 때에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하지 말라 그 때에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니

20.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이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21. 장차 형제가 형제를,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

22.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23. 이 동네에서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

 

묵상 :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예수님 당신 때문에 제자들이 권력자들 앞에 끌려가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끌려간 그곳에서 끌고 간 자들에게, 그리고 이방인에게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할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렇다면 이것이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인해 권력자들이 위기감을 느끼게 된다면 그것 때문에 제자들이 붙잡혀 가는 것은 분명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그런데 붙잡힌 곳에서, 붙잡힌 제자들이, 붙잡은 자들에게, 붙잡혔던 이유를 복음으로 증거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도 있다.

대부분 붙잡은 자들은 붙잡힌 사람들의 반성을 기대한다.

그가 진정으로 뉘우치고 반성할 때, 그가 받을 벌을 조금이라도 경감해 주는 것이다.

그렇기에 붙잡힌 자들도 가능한 자신이 뉘우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제자들이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오히려 제자들은 당당히 증거가 될 것이다.

그 위기의 시간은 복음이 증거되는 기회의 순간으로 변화될 것임을 말씀하신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그 위기의 시간에도 함께하실 것을 약속하셨다.

제자들이 애써 할 말을 준비할 필요가 없다.

주께서 그 입술을 주관하실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언제라도 주님의 말씀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그 말씀을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고.

그 말씀대로 다 지켜 행하려고 노력한다면.

주님은 언제라도 나와 함께하실 것이다.

나의 입술을 주관해 주실 것이다.

대적들 앞에서 마땅히 해야 할 말을 알게 하실 것이다.

 

만일 내가 예수그리스도를 향한 믿음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있다면.

그때야말로 주님의 영광이 드러낼 수 있는 기회의 시간임을 기억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매일 매일 묵상으로 준비하여, 준비된 입술을 주께서 인도하셔서 당당히 할 말을 전할 수 있게 하시길 간절히 기도한다.

오늘도 말씀을 묵상하는 가운데 놀라운 깨달음이 주어지길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간절히 기도한다.

 

 

💒'사람이교회'는 온라인교회입니다.

'사람이교회'와 함께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aramichurch@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