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구약)/27 다니엘 묵상(I)

바로 지금이 중요하다.(다니엘 8:15-27)

by TwoTalents 2022. 11. 19.

 

이미지 출처 - 좋은글명언(Tistory)

 

제목 : 바로 지금이 중요하다.

 

본문 : 다니엘 8:15~27

15.나 다니엘이 이 환상을 보고 그 뜻을 알고자 할 때에 사람 모양 같은 것이 내 앞에 섰고

16.내가 들은즉 을래 강 두 언덕 사이에서 사람의 목소리가 있어 외쳐 이르되 가브리엘아 이 환상을 이 사람에게 깨닫게 하라 하더니

17.그가 내가 선 곳으로 나왔는데 그가 나올 때에 내가 두려워서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매 그가 내게 이르되 인자야 깨달아 알라 이 환상은 정한 때 끝에 관한 것이니라

18.그가 내게 말할 때에 내가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어 깊이 잠들매 그가 나를 어루만져서 일으켜 세우며

19.이르되 진노하시는 때가 마친 후에 될 일을 내가 네게 알게 하리니 이 환상은 정한 때 끝에 관한 것임이라

20.네가 본 바 두 뿔 가진 숫양은 곧 메대와 바사 왕들이요

21.털이 많은 숫염소는 곧 헬라 왕이요 그의 두 눈 사이에 있는 큰 뿔은 곧 그 첫째 왕이요

22.이 뿔이 꺾이고 그 대신에 네 뿔이 났은즉 그 나라 가운데에서 네 나라가 일어나되 그의 권세만 못하리라

23.이 네 나라 마지막 때에 반역자들이 가득할 즈음에 한 왕이 일어나리니 그 얼굴은 뻔뻔하며 속임수에 능하며

24.그 권세가 강할 것이나 자기의 힘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며 그가 장차 놀랍게 파괴 행위를 하고 자의로 행하여 형통하며 강한 자들과 거룩한 백성을 멸하리라

25.그가 꾀를 베풀어 제 손으로 속임수를 행하고 마음에 스스로 큰 체하며 또 평화로운 때에 많은 무리를 멸하며 또 스스로 서서 만왕의 왕을 대적할 것이나 그가 사람의 손으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깨지리라

26.이미 말한 바 주야에 대한 환상은 확실하니 너는 그 환상을 간직하라 이는 여러 날 후의 일임이라 하더라

27.이에 나 다니엘이 지쳐서 여러 날 앓다가 일어나서 왕의 일을 보았느니라 내가 그 환상으로 말미암아 놀랐고 그 뜻을 깨닫는 사람도 없었느니라

 

묵상 :

다니엘은 네 짐승의 환상을 보고 그것의 해석까지 듣고 난 뒤 그 마음에 번민이 가득했었다.

그런데 숫양과 숫염소의 환상을 보고, 그것의 해석을 듣고는 아예 지쳐 스러져 버렸다.

그리고는 여러 날을 앓았다고 한다.

하나님께서 보이신 환상이 인간인 다니엘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무거운 것이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미래를 알면 다 잘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나 혼자 미래를 안다고 해서 그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은 아주 미미하다.

어쩌면 알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미래가 활기차고 아름답기를 원한다면...

현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일 것이다.

미리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지금 어떻게 하느냐가 진정으로 중요하다.

 

 

💒'사람이교회'는 온라인교회입니다.

'사람이교회'와 함께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aramichurch@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