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신약)/42 누가복음 묵상(I)

주님의 원하심은 낙심하지 않는 것.(누가복음 18:1-14)

by TwoTalents 2023. 2. 28.

이미지 출처 - Amino

 

제목 : 주님의 원하심은 낙심하지 않는 것.

 

본문 : 누가복음 18:1~14

1.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

2. 이르시되 어떤 도시에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무시하는 한 재판장이 있는데

3. 그 도시에 한 과부가 있어 자주 그에게 가서 내 원수에 대한 나의 원한을 풀어 주소서 하되

4. 그가 얼마 동안 듣지 아니하다가 후에 속으로 생각하되 내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무시하나

5.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 주리라 그렇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괴롭게 하리라 하였느니라

6. 주께서 또 이르시되 불의한 재판장이 말한 것을 들으라

7.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그들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8.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9. 또 자기를 의롭다고 믿고 다른 사람을 멸시하는 자들에게 이 비유로 말씀하시되

10. 두 사람이 기도하러 성전에 올라가니 하나는 바리새인이요 하나는 세리라

11. 바리새인은 서서 따로 기도하여 이르되 하나님이여 나는 다른 사람들 곧 토색, 불의, 간음을 하는 자들과 같지 아니하고 이 세리와도 같지 아니함을 감사하나이다

12. 나는 이레에 두 번씩 금식하고 또 소득의 십일조를 드리나이다 하고

13. 세리는 멀리 서서 감히 눈을 들어 하늘을 쳐다보지도 못하고 다만 가슴을 치며 이르되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하였느니라

14.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에 저 바리새인이 아니고 이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고 그의 집으로 내려갔느니라 무릇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하시니라

 

묵상 :

주님은 제자들에게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가르치신다.

기도를 많이 하고, 기도를 열심히 하고, 기도를 끊기 있게 해야 할 것을 가르치시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 기도를 하면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기도하면서, 천국을 향한 소망을 가지고 기도하면서...

낙심하지 말라는 것이다.

완전하신 하나님께 아뢰는 것인데 실패자처럼 낙심할 수는 없다는 말이다.

낙심은 우리로하여금 포기하게 한다.

낙심이 나를 멈추게 한다.

낙심을 하지 않아야 계속해서 기도할 수 있는 것이다.

낙심하지 않아야 끝까지 기도할 수 있는 것이다.

낙심하지 않아야 어떤 결과에도 기도함으로 승리하였음을 깨달을 수 있는 것이다.

 

살아계신 주님을 믿으며, 어떤 고난과 어려움 속에서도 낙심없이 끝까지 주님을 믿으며 기도하며 승리하는 내가 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간절히 기도한다.

 

 

💒'사람이교회'는 온라인교회입니다.

'사람이교회'와 함께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aramichurch@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