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구약)/24 예레미야 묵상

변덕스러운 사랑.(예레미야 16:14-21)

by TwoTalents 2023. 12. 26.

이미지 출처 - Unsplash's 'Michael Fenton'

 

제목 : 변덕스러운 사랑.

 

본문 : 예레미야 16:14~21

14.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러나 보라 날이 이르리니 다시는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지 아니하고

15. 이스라엘 자손을 북방 땅과 그 쫓겨 났던 모든 나라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들의 조상들에게 준 그들의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리라

16.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내가 많은 어부를 불러다가 그들을 낚게 하며 그 후에 많은 포수를 불러다가 그들을 모든 산과 모든 언덕과 바위 틈에서 사냥하게 하리니

17. 이는 내 눈이 그들의 행위를 살펴보므로 그들이 내 얼굴 앞에서 숨기지 못하며 그들의 죄악이 내 목전에서 숨겨지지 못함이라

18. 내가 우선 그들의 악과 죄를 배나 갚을 것은 그들이 그 미운 물건의 시체로 내 땅을 더럽히며 그들의 가증한 것으로 내 기업에 가득하게 하였음이라

19. 여호와 나의 힘, 나의 요새, 환난날의 피난처시여 민족들이 땅 끝에서 주께 이르러 말하기를 우리 조상들의 계승한 바는 허망하고 거짓되고 무익한 것뿐이라

20. 사람이 어찌 신 아닌 것을 자기의 신으로 삼겠나이까 하리이다

21.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보라 이번에 그들에게 내 손과 내 능력을 알려서 그들로 내 이름이 여호와인 줄 알게 하리라

 

묵상 :

바로 앞에서 심판을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곧이어 회복을 말씀하신다.

그러다가 이내 다시 거두지 않으실 심판을 전하신다.

그리 길지 않은 글에서 확실한 변화가 보인다.

하나님의 변덕인가?

아니다.

나는 하나님의 사랑이라 믿는다.

 

 

 

설교가 아닌 개인의 묵상입니다.

💒온라인교회, '사람이교회'와 함께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aramichurch@naver.com 

반응형

댓글